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화공기사 화학분석기사 알아봐요
    카테고리 없음 2020. 1. 22. 04:49

    >


    안녕하세요. 자격증 & 학점은 국제 전문 멘토입니다. D일이 점점 추워지죠? 예전엔 night 8시까지만 해도 밝았는데 해가 짧아지니까 금방 어두워졌어요.이렇게 계절이 바뀔 때가 가장 면역력이 떨어지기 쉽기 때문에 항상 밥 잘 챙겨 드세요.^^인사의 스토리는 여기까지 하며 거의 조사 이 이야기에 대해서 설명합니다~이번에는 화학 관련 자격증을 찾고 있는 분을 위해서 준비했어요!화학과 관련 자격증은 매우 많은데 그 중국에서도 가장 대표적인 자격인 화학 기사와 화학 분석 기사의 2종류의 자격에 대해서 소개하겠습니다.자격증 이름만 봤을 때는 두 개가 어떻게 구분되는지 확실히 모르겠지만 제가 간단하게 주요 업무와 다 같이 응시자격에 대한 정보를 가져왔습니다.자,그럼한번볼까요?


    >


    먼저 화공기사자격증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화공기사는 화학공업 발전을 위해 필요한 제반 환경을 만들기 위해 전문지식과 기술을 갖춘 전문기술인력인데, 화학제품의 제조공정 전반에 걸쳐 계측, 제어, 관리, 감독업무와 화학장치를 제어하고 조작, 관리, 감독하는 업무를 하는 사람입니다.원료의 구조와 재질을 분석해 새로운 합성물질을 연구하기도 하지만, 석유화학, 섬유, 정밀화학, 플라스틱 공업화학, 가스, 음식 공업 등 화학제품을 제조하고 취급하는 전 산업분야 진출이 가능합니다.역시 화공기사 자격증을 취득하면 산업안전보건법에 따라 지정검사기관의 검사자로 고용될 수도 있다고 합니다!^


    >


    앞으로 화학분석기사 자격증에 대한 정보를 알아보겠습니다! 화학분석기사는 분석화학 및 기기분석 분야의 제반 환경발전을 위해 전문지식과 화학적 소양을 갖추어 안전하게 화학물질을 취급할 수 있는 전문기술인력입니다.화학관련 산업제품이 과인의약품, 음식, 소재 등의 개발, 제조, 검사과정에서 제품의 품질 유지 및 향상을 위해 재료과인 제품의 화학성분을 분석하는 작업을 수행합니다~! 분석항목의 측정, 자료분석, 종합평가 그리고 최종 결과까지 보고합니다! 화학분석 기사가 자격증을 취득하면 활용범위가 매우 넓어 석유과 시멘트, 도료, 비누 등 화학제품을 제조하여 취급하는 모든 관련 회사에 취직할 수 있습니다.화학분야는 모든 산업의 기초를 이룬다고 할 수 있으므로 화학기사과의 화학분석기사 모두 폭넓은 영역에 진출할 수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


    정말 그렇게 고용 노동부에서 발표한 20일 4~2024년 대학 전공별 인력 수급 전망을 보면 전공자보다 일자리가 많은 분야 한 0위 중 4위를 차지한 분야가 화학 공학 분야인데요!그만큼 구직하기 쉽다는 이야기도 있지만 그렇다고 취업을 원한다고 모두가 취업할 수는 없죠.관련 전공자가 아니면 관련 자격증을 따는 게 필수라고 할 수 있는데요! 그럼 화학화학분석기사 자격증을 따려면 당장 어떤 조건이 있는지 확인해 봅시다.


    >


    두개의 자격증 모드에서 누군가의 자기 응시를 할 수 있는 자격증은 아닙니다!​ 취업에도 큰 역할을 하는 행정부의 기술 자격증임·응시 자격에 제한이 되고 있는데 ​ 화공 기사의 응시 자격과 화학 분석 기사의 응시 자격은 모드 히가시 1 한 자격이 필요합니다.​[기사의 응시 자격]​-동 1(대동 소이하)분야 기사의 소지자-관련 전공 4년제 대학 졸업(안)자-산업 기사+하나년 경력 이상-순수한 관련 경력 4년제 이상 학점 은행제 하나 06학점 이상 ​ 이같이 관련된 직종에 오래 궁무헷고 자신, 관련된 전공자만이 시험을 하게 응시 자격에 제한이 되고 있습니다~에서는 이에 해당하지 않으면 어떻게 준비가 있을까요?​ 다시 대학을 카고 나, 새로 경력을 쌓을 필요가 없고, 학점 은행제를 통해서 1정 기준 이상의 단위를 이오 누리 여기에 응시 자격을 갖춘 것이 있는데요!자세한 비결에 대해서는 직접 배운 학습자의 후기를 참고 봅시다:D


    >


    안녕하세요^^화학 분석 기사 자격증 취득 후지 방에서 근무하는 이 ○ 진이라고 한다 어떤 상황이고 어떻게 학습을 진행했는지 후기 글을 쓰라는데 제 글이 도움이 될지는 모르겠지만, 한번 간단하게 쓸께요!!​ 나는 관계 없는 2년제 대학을 졸업한 사람이지만 성적 모두 들어간 대학이라 관 심이 없는 전공으로 졸업을 하게 되었죠.그러고 보니 정작 제가 원하는 분야는 이게 아닌데 왜 이렇게 됐나 싶어서 결스토리에 관심이 있었던 화학 분야에 취직하기 위해 작은 기업의 채용 공고도 보고 카페도 찾아보고 많은 정보를 알아봤어요! 전공자가 아니면 절대 자격이 없어요.그렇게 알아본 게 화학분석기사 자격증이었어요.이 자격증이 제가 알아본 것 중에서 화학 쪽에 폭넓게 사용 가능한 자격인 것 같았습니다.하지만 이것도 쉽지 않았어요.제 글을 읽는 분들도 시험을 볼 자격이 있는 전공자 경력자만 볼 수 있기 때문에 필기시험을 봐도 무효인 상황이었어요.


    >


    그런데 내가 아는 분도 저와 동등한 정세다, 단위는 은행제로 응시 자격을 모두 자격증을 땄다고 말씀하셨죠?​ 한번 조사라며 선생님 번호를 주셔서 자세한 상담을 받아 봤는데 ​ 학점 은행제가 학위 취득 제도이니까 1정 기준 이상의 단위를 이오 카누 면학 우이기에후에크쟈으로 보게 되고 응시할 자격증이 생기게 되는 것이나 했겠어요.​ 내가 원한 자격증과 최종 학력을 이야기보다 하고 자세한 상담을 받아 보니 나는 대학을 졸업하고 80단위까지 활용이 가능하고 화학 분석 기사의 응시 자격은 하나 06단위가 필요하고 26단위만 새로 이수를 하면 되는 정세 오쯔슴니다. ​ 곳에서 강의에서는 한학기에 24단위까지 딸 수가 있게 결정되고 있고 총 2학기 과정으로 해야 했지만 ​ 내가 고등 학생 때 이미 정해진 자격증이 있었는데 거기서 학점을 대체할 수 있더라구요.


    >


    보통 온라인 강의에서 학점을 두되 기간을 단축시키려면 자격증을 취득하는 것이 옳다, ​ 저는 가지고 있는 자격증 중에서 학점으로 인정 받을 자격이 있고 다행히 과정을 한학기에 선 1수가 있었어요!^^​ 온라인 강의는 약 4개월 정도로 과정이 진행되고 온 것 같아 기요.총 하나 5주였다 때문에 아마도 그 정도겠죠?중간쯤에 시험과 과제가 있어서 그 전까지는 출석만 했어야 했는데 시험과 과제는 어떻게 해야 하는지 잘 몰라서 선생님께 물어보니까 전체 온라인으로 제출하면 되고 어떤 식으로 하는 게 효율적인 비결을 설명해 주셨어요.과제도 상당기간 있었기 때문에 다행이었지만, 사실 저는 미루고 좀 서둘러 냈어요.제대로 기간을 체크해 두지 않으면 이게 바로 지과가 되어 버리니까 반드시 체크해 두지 않으면 안돼.


    >


    그래서 온라인 강의와 자격증 화고도 다른 방법으로 학점을 이수할 수 있고, 빠르게 학점을 받고 학위까지 받을 수 있는 구조였습니다.갑자기비자를받아야한다거나,승진이자신의전직을위해서갑자기학위가필요하다거나자신있는분들의경우에는효율적으로사용할수있을것같습니다!온라인강의자체자격증얘기에서도요,저처럼전에대학을다녔던사람들은학점을활용할수있었고,독학위제라는시험을봐서통과되면단계별로학점을인정받는것도있었습니다.독학 학위제는 독학사라고 불리는데 이것도 시험을 봐서 학위를 받는 것이었어요.대학판 검정고시? 그런 생각으로 말야! (웃음)


    >


    그래서 내가 가장 좋았던 점은 언제 지내사람 출석해도 좋다는 것?​ 한주째에 들어서야 할 강의가 과목별로 2개 정도 있었는데 언제 들어야 하는지 가끔에 정해진 것이 아닌 고약 2주일 정도 기간 내에 언제고 나의 참석을 해야 하나요.그래서 약속이 없는 주말에는 하루종일 몰아서 듣곤 했고, 평일에는 가끔 출석하려고 했어요! 듣다가 중간에 멈추면 다소 이 부분부터 다시 들을 수 있어서, 그러면 정말 편리해요.아마 요하복과 가끔 정해지고 있으면 나는 F가 당첨 된 거 아닐까...​ 정말 그렇게 나는 2년제를 졸업했기 때문에 단위를 갖고 활용할 수 있고 다른 분들은 어떻게 될 지 모르니까 꼭 산 도우이울 받아 보시고 저라고 그다 음에 시작해서 바랍니다!나도 물 어물 어가며 했는데, 중간 중간에 체크하지 않으면 안 되는 부분이 너무 많아서 홀로 서에는 꼭 어렵구나... 쉽게 쓰려고 했는데 오래 되어 버렸습니다.그럼 저의 진행 과정에 대한 후기는 이것으로 마치겠습니다.지금까지 감사했습니다~!


    >


    지금까지 한 학기 동안 학점을 다시 이수한 O진 학습자의 소감에서 학습자는 원래 원하던 꿈을 위해서 단기간 동안 수험자격을 가지고 시험을 치르고 싶은 분이었습니다.다행히 한 학기에 화학분석기사 응시자격을 가질 수 있었습니다.학습자가스토리를써준것과최종학력과보유자격증등에따라총소요기간과등록금등이달라집니다.산업기사나 기사의 경우는, 이렇게 수험 자격에 제한이 있기 때문에, 만약 해당하지 않는 경우는, 자세하게 상후를 받아 보고 나서 시험을 준비하는 것이 좋습니다.확실치 않은 상황에서 시험부터 보고 통과가 무효 처리되면 안되잖아요! 항상 친절하게 서리후를 도와드리니 궁금하신 점이 있으신 분은 이미지를 참고하셔서 질문하시면 됩니다! 감사합니다!


    >



    댓글

Designed by Tistory.